새로운 100년을 여는 통일의병

본문 바로가기

Home > 통일의병소개 > 대표인사말

대표인사말

새로운 100년을 여는 통일의병

  

통일의병 대표 백왕순
국민이 행복한 나라,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듭시다.

우리는 지금 문명사적 전환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 뉴노멀(Pandemic New Normal), 기후‧환경 위기가 그것입니다. 디지털에 기반한 과학기술의 발전과 팬데믹 뉴노멀 감염병 시대는 과거와 질적으로 다른 세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후환경 위기를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인류의 지속가능성이 위협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동아시아와 한반도도 새로운 전환의 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미‧중 대결로 인한 동아시아와 한반도의 신냉전 위기가 그것입니다. 신냉전체제가 구축되면 남북은 냉전의 최첨병이 되어 긴장이 고조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한반도 평화는 요원해질 것입니다.
국민이 행복한 나라,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들기 위해 다시는 전쟁이 없는 평화체제 구축이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합니다. 우리는 정전협정을 끝내고 평화협정이 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그동안 쌓아 올린 행복과 풍요도 전쟁이 발발하면 모두 물거품이 됩니다. 평화의 기반 위에서 문명사적 대전환을 진화의 기회로 만들고, 기후‧환경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통일의병은 내가 평화와 통일의 주인임을 자각하고, 주권자로서 한반도 평화와 협력시대, 나아가 통일코리아 건설을 위해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전쟁에서 평화로, 분단에서 통일로 가는 거대한 강줄기를 만드는 마중물이 되겠습니다.
통일의병 대표 백왕순